본문 바로가기
정보

"인플루언서 제품 리뷰를 볼 때 알아두어야 할 것들"

by 더팝콘 2023. 3. 19.

물건을 사기 전에 리뷰를 보는 것은 일상이 되었다. 그리고 최근들어 SNS에서 유명한 사람들이 사용하는 제품을 볼 수 있는 '스타템' 현상이 일어나면서 소비자들은 더욱 많은 제품 리뷰를 참고하게 되었다. 그러나 이러한 리뷰가 항상 신뢰성이 있는가?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플루언서가 제품 리뷰를 작성할 때 고려해야 할 3가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다.

광고 및 협찬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인플루언서는 보통 무료 제품을 제공받거나 협찬금을 받고 제품을 리뷰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인플루언서는 이러한 광고나 협찬을 투명하게 공개해야 한다. FTC(미국 연방무역위원회)는 인플루언서들이 광고나 협찬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면 벌금을 부과하기도 한다.

제품을 정확하게 리뷰하기
인플루언서는 제품을 리뷰할 때, 정확하고 진실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그러나 어떤 인플루언서들은 제품을 과장하거나 부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이러한 경우 소비자들은 인플루언서의 신뢰성을 상실하고 제품을 잘못 구매할 수도 있다.

제품 리뷰를 담당하는 인플루언서의 경험 및 전문성
인플루언서가 제품을 리뷰할 때 그 경험과 전문성도 고려되어야 한다. 예를 들어 스킨케어 제품을 리뷰하는 인플루언서는 스킨케어 전문가일 필요는 없지만, 스킨케어에 대한 지식과 경험은 필수적이다. 인플루언서가 그 분야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부족하면, 소비자들은 인플루언서의 리뷰를 신뢰하지 못하게 된다.

이러한 주의사항들을 고려하지 않으면 인플루언서의 리뷰는 신뢰성이 떨어지게 되며,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제품을 잘못 선택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는 인플루언서와 제조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인플루언서가 제품 리뷰를 작성할 때는 항상 고객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소비자들도 이러한 인플루언서의 리뷰를 참고할 때 항상 비판적으로 생각하며, 다양한 리뷰와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좋다. 제품 리뷰를 보는 것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는 중요한 요소이지만, 항상 신뢰성을 확인하고 검증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적으로, 인플루언서가 제품 리뷰를 작성할 때는 고객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투명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소비자들도 항상 비판적으로 생각하며, 다양한 리뷰와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소비자들이 더욱 믿을 수 있는 제품 리뷰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댓글